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UN, 쓰나미·지진 피해방지 게임 제작

UN이 재해 방지용 게임을 제작,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UN은 최근 영국의 개발사 플레이어쓰리(Playerthree)와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재해 방지 게임 <스탑 디재스터 게임>(Stop Disasters Game)을 공개했다. 플래시로 제작된 이 게임은 공식 사이트(www.stopdisastersgame.org)를 통해 누구나 즐길 수 있다.

<스탑 디재스터 게임>은 지진, 홍수, 쓰나미, 산불, 허리케인의 다섯 가지 재해 상황별 미션을 제공하며, 게이머는 한정된 자금과 시간 속에서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시켜야 한다. 게임은 방어용 건물, 식물을 배치하고 대피용 학교, 병원 등을 건설하는 등 <심시티>같은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방식으로 진행된다.

UN은 이 게임을 통해 아이들에게 재해의 이해와 대처 방법을 가르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교에서부터 재해 교육을 시작해야 어린 학생들이 나중에 재해로부터 도시와 시민을 구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제로 <스탑 디재스터 게임>은 꽤 세밀한 게임성을 갖고 있어, 재해가 일어나 전에 다양한 상황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대비하지 않으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다. 각 재해 상황마다 15가지 예방 키 포인트가 있으며, 이것을 하나씩 밝혀나가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이 게임의 개발에는 UN 산하 국제 재해 감소 계획(ISDR, International Strategy for Disaster Reduction)도 참여해 실질적인 예방 정보를 충실히 제공하고 있다. UN<스탑 디재스터 게임>의 다국어 버전을 DVD 패키지로 제작해서 아시아나 아프리카의 어린이들에게 보급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다섯 가지 재해 상황별 시나리오가 제공된다.

커뮤니티 센터를 업그레이드해서 대피 훈련과 경보 시스템을 확충하고 있다.


지진 시나리오의 한 장면. 화산 폭발의 낙진을 피하기 위한 맞춤형 대비가 필요하다.


자금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신중하게 쓰지 않으면 실패하기 쉽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Unity3D] 유니티 내장 로컬 푸쉬 기능

 유니티 내장 로컬 푸쉬 기능  - iOS에서만 가능, Android는 직접 개발하던가 Plugin 사용  먼저 등록을 해주고 ( 등록 안하면 작동 안함 ) public void InitNotification() { #if UNITY_ANDROID #elif UNITY_IOS UnityEngine.iOS.NotificationServices.RegisterForNotifications( UnityEngine.iOS.NotificationType.Alert | UnityEngine.iOS.NotificationType.Sound ); #endif } 시간을 정해서 등록해준다.( 3일동안 접속 안할 경우 알림이 오게 한다면 ) public void ScheduleNotification() { //Affer 3 Day string _body01 = "다시 시작해볼까요?"; #if UNITY_IOS UnityEngine.iOS.LocalNotification notiWake = new UnityEngine.iOS.LocalNotification(); DateTime theTime_Wake = DateTime.Now; theTime_Wake = theTime_Wake.AddHours(24*3); Debug.Log("theTime_Wake:"+theTime_Wake); notiWake.fireDate = theTime_Wake; notiWake.alertAction = "타이틀"; notiWake.alertBody = _body01; notiWake.soundName = UnityEngine.iOS.LocalNotification.defaultSoundName; UnityEngine.iOS.NotificationServices.ScheduleLocalNotification(notiWake); #elif UNITY_ANDROID #endif } 취소 함수를

[InAppBilling] Error checking for billing v3 support. (response: 3: Billing Unavailable)

오랫만에 인앱결제를 붙이는 작업을 진행하는데 무조건   Error checking for billing v3 support. (response: 3: Billing Unavailable)  이런 에러를 계속해서 쏟아내서 반나절 이상 고생했다. 결론은 구글 개발자 콘솔에서  정보를 전부 다 올리고 알파테스트나 베타테스트로 설정하고 출시까지 해야  정상적인 상품리스트를 읽어 오기 시작하였다.  ㅠㅠ 이 글이 많은 사람들의 시간을 아꼈으면 합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