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콘텐츠로 건너뛰기

리-미션 관련 기사


어려운 의학상식 늘리고 게임도 즐기고 온라인서 죽음 직전 환자 살리는 희열을


게임 세상/리미션, 코드블루

‘리미션’과 ‘코드블루’는 의학을 소재로 한다. 낯설고 어려운 의학상식을 게임으로 풀어놓아 누구나 쉽게 즐기게 한다.

피씨게임 리미션은 암을 소재로 한 액션게임이다. 최첨단 나노 로봇이 환자의 몸속에 투입돼 암세포와 사투를 벌인다. 암 환자의 몸속에는 여러 종류의 암세포들이 도사린다. 그 종류에 적합한 치료무기를 선택해 전이되기 전에 재빨리 제거해야 한다. 예를 들면 뇌종양을 17살의 타이로를 위해 사용자는 필요한 약품을 챙겨 환자의 몸속으로 들어가 종양을 물리쳐야 한다. 이 밖에 위암, 대장암, 호치킨스 병(임파암) 등 다양한 종류의 암세포와 사투를 펼친다. 유형별로 적절한 치료법을 제시해 암에 대한 상식과 경각심을 자연스럽게 익힌다. 이 게임은 소아암 등을 앓는 젊은이들에게 생명의 소중함과 자신의 병에 대한 이해를 건네주기 위해 제작됐다. 암환자들은 암세포를 처치하면서 나을 수 있다는 희망을 얻게 된다. 현재 공식홈페이지(www.re-mission.net)를 통해 공짜로 내려받기를 해 즐길 수 있다.

피씨게임 코드블루는 종합병원에서 펼쳐진다. 하루에도 수없이 삶과 죽음이 교차하는 병원의 일상을 담았다. 주인공은 종합병원에 갓 입사한 레지던트. 환자들이 응급실로 실려 오면 본격적인 게임이 시작된다. 환자의 상태를 봐서 엑스레이 검사는 물론 때에 따라서 수술도 해야 한다. 나무에서 떨어져 골절상을 입은 사람, 교통사고를 당해 의식불명인 사람, 심지어 개에 물린 사람까지, 각양각색의 환자들이 병원을 찾는다. 치료는 실제 치료법에 따라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죽음 직전의 환자를 가까스로 살렸을 때 느끼는 희열은 이 게임에 느낄 수 있는 최대 재미다. 사용자는 게임을 즐기면서 의학상식과 함께 의사들의 애환까지 간접 체험하게 된다.

최근 게임이 자극적인 소재를 탐닉하는 추세에서 리미션과 코드블루는 정반대의 길을 걷고 있다. 교육적 효과를 전달하면서도 맛깔스러운 재미를 건네준다. 게임은 ‘자제 대상’이란 인식을 무색하게 한다.

게임메카 이덕규 기자(www.gamemeca.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Unity3D] 모바일에서 스크롤바 안에 있는 버튼 클릭 문제

해당 씬 이벤트시스템에 아래 코드를 적용하면 된다.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EventSystems; /// /// Sets the drag threshold for an EventSystem as a physical size based on DPI. /// public class PhysicalDragThreshold : MonoBehaviour {  private const float inchToCm = 2.54f;  [SerializeField]  private EventSystem eventSystem = null;  [SerializeField]  private float dragThresholdCM = 0.5f;  void Start ()  {   if (eventSystem == null)   {    eventSystem = GetComponent();   }   SetDragThreshold();  }  private void SetDragThreshold()  {   if (eventSystem != null)   {    eventSystem.pixelDragThreshold = (int)(_dragThresholdCM * Screen .DPI / inchToCm);   }  } }

[UNITY3D] iOS Xcode로 archive를 하는데 먹통이 되는 현상

Too slow to compile archive in xcode (IL2CPP) 오늘 하루종일 한 일이 배포용 버전 만드는 일이었다. ㅎㅎ 개발 버전으로 빌드 테스트 잘 되어서 외부 테스터들을 위해서  배포 버전을 만드는데 계속 archiving  에서 먹통..ㅠㅠ 30분을 기다려보고 재부팅하고 다시 한시간을 기다려봐도 깜깜 무소식이다. 활성 상태 보기로 체크 해보니 clang 이란 놈이 메모리 16G 중에 15G를 잡아 먹고 있었다. 이건 기다려서 해결될 일이 아니다. ㅎㅎㅎ 구글신의 도움으로  프로젝트 중에  Hashtable 쓰는 곳이 있으면   clang 컴파일러가  Hashtable가 사용된  코드를 미친듯이 풀어헤쳐 버리는 듯 한 것같다. 그래서 Unity에서 사용하는 구조체 중에 Hashtable 사용하는 구조는 폐기해버렸나 보다 (이제야 이해가 되는듯 ㅋㅋ) WWW 클래스 에서 쿠키 값 저장하는데 Hashtable 폐기되고  Dictionary 구조체를 사용하게 바뀌어 있었는데  하여튼 지금 상으로 해결 방법은 Unity Project에서 사용되는 코드를 바꾸던가 아니면  Xcode setting 에서 optimization level 을 0으로 설정하면 된다. 어떤 날은 미친듯이 진도 나가는 날이 있지만, 어떤 날은 미친듯이 한 문제만 푸는 날도 있네.. ^^; 그래도 감사하게도 해결했으니 편히 잠을 자는구다. 참고한 링크  http://fogbugz.unity3d.com/default.asp?721062_n482bt9n4qm7ejgb IOS IL2CPP Freeze in xCODE on default optimization level There's nothing with my system that's the problem. I don't have any code to...

[Unity3D] 유니티 내장 로컬 푸쉬 기능

 유니티 내장 로컬 푸쉬 기능  - iOS에서만 가능, Android는 직접 개발하던가 Plugin 사용  먼저 등록을 해주고 ( 등록 안하면 작동 안함 ) public void InitNotification() { #if UNITY_ANDROID #elif UNITY_IOS UnityEngine.iOS.NotificationServices.RegisterForNotifications( UnityEngine.iOS.NotificationType.Alert | UnityEngine.iOS.NotificationType.Sound ); #endif } 시간을 정해서 등록해준다.( 3일동안 접속 안할 경우 알림이 오게 한다면 ) public void ScheduleNotification() { //Affer 3 Day string _body01 = "다시 시작해볼까요?"; #if UNITY_IOS UnityEngine.iOS.LocalNotification notiWake = new UnityEngine.iOS.LocalNotification(); DateTime theTime_Wake = DateTime.Now; theTime_Wake = theTime_Wake.AddHours(24*3); Debug.Log("theTime_Wake:"+theTime_Wake); notiWake.fireDate = theTime_Wake; notiWake.alertAction = "타이틀"; notiWake.alertBody = _body01; notiWake.soundName = UnityEngine.iOS.LocalNotification.defaultSoundName; UnityEngine.iOS.NotificationServices.ScheduleLocalNotification(notiWake); #elif UNITY_ANDROID #endif } 취소 함수를...